한양창고_이미지pc
한양창고_이미지m

김밥집 10곳 가보니..맨손으로 김밥 싸고 카드결제, 쉰내 나 버렸다

컴온 come on 21-08-11 17:06 482 0
thumb

#60대 정도로 보이는 아주머니가 홀로 운영하는 서울 종로구 소재 작은 분식집. 해당 점주는 맨손으로 밑반찬을 조리하다 바닥에 떨어진 재료를 주워 다시 조리통에 넣었다. 손님이 김밥을 주문하자 맨손으로 김밥을 만 다음 해당 손으로 카드 결제까지 마쳤다.

김밥 전문점 '청담동 마녀김밥' 지점에서 대규모 식중독이 발생하며 '김밥 포비아'(공포) 현상까지 생기고 있다. 현장에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지만 아직도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김밥을 만들고 판매하는 곳도 있었다.

10곳 중 6곳 김밥+결제 한명이…쉰내 나는 김밥 버리기도
 
서울 소재 김밥 전문점 모습/사진= 박미주 기자
11일 머니투데이가 무작위로 서울시내 김밥 판매점 10곳을 방문해 관찰한 결과 6곳은 한 사람이 김밥을 말면서 결제를 하는 일을 같이 하고 있었다. 음식을 만들면서 외부인과 접촉하는 일을 같이 진행하다보니 위생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어보였다.

반면 결제와 조리가 분리된 곳은 4곳이었다. 키오스크(무인주문기)가 있거나 여러 사람이 있어 주문을 담당하는 사람과 김밥 조리를 담당하는 사람으로 나뉘는 경우였다.

특히 한 곳은 위생장갑 없이 맨 손으로 김밥을 말았고, 그 손으로 카드 결제를 하기도 했다. 이 후 다시 반찬을 만드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

김밥을 만들 때 위생장갑을 사용한 곳은 9곳이었다. 이중 한 곳은 새로운 주문이 들어오면 위생장갑을 새로 사용했지만 나머지 업장은 기존 위생장갑을 재사용했다.

직접 김밥을 구입한 6곳 중 1곳에서 구매한 김밥은 상태가 좋지 않았다. 구매할 때 새로 만든 김밥을 산 뒤 30분 정도 후에 먹었는데 쉰내가 나서 버려야 했다. 해당 김밥을 만든 식당 주인 A씨가 "우리는 직접 계란을 부치기 때문에 위생에 문제가 없다"고 말하던 곳이었다.

한 소비자는 "위생장갑을 끼고 김밥을 만든 뒤 그대로 계산까지 하는 경우를 봤는데 혹시라도 카드나 현금에 있던 세균이 김밥에도 묻었을지 걱정됐다"며 "외부에서 사먹는 음식은 아무래도 집에서 직접 해먹는 것보다 비위생적인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물품보관 전문업체, 보세, 일반창고, 이삿짐 보관 등 서비스 및 보관료 안내.

전화문자카톡관리자로그인